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지자체가 참여하는 목포 학부모회 총회 개최

목포교육 소통 및 목포시와 학부모회 협력 방안 논의

  • 입력 2021.09.17 09:55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지난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목포문학관에서 학부모회 총연합회와 공동으로 목포 학부모회 총회를 개최했다.

​「목포교육 소통ㆍ공감ㆍ나눔, 학부모와 같이ㆍ가치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준비한 이번 총회는 하반기 학부모회 첫 행보로, 교육장과 학부모가 직접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학부모회가 자율적으로 총연합회 하반기 운영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협의하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총회는 목포시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더욱 의미있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의 발전은 교육과 함께할 때 이루어질 수 있다. 적극적으로 교육을 지원하겠다.” 밝혔다.

교육장과의 대화에서는 학생의 기초학력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목포교육지원청의 준비 현황과 학생 방과 후 활동, 돌봄교실 운영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한 진솔한 소통으로 서로 공감하고 협력하고자 하는 교육공동체의 참 면모를 보여주었다.

학부모회 운영 협의회에서는 10월 7~10일 열리는 2021 목포문학박람회에 '사랑의 책 기부 나눔' 행사의 참여 및 학부모회 하반기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나눔과 참여가 있는 교육문화 조성’에 기대감으로 활발한 협의를 가졌다.

이번 총회에 참석한 초등학교 한 학부모회장은 "목포교육에 대한 궁금했던 내용을 시원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목포교육의 방향에 대해 함께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