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6:20 (금)
실시간
핫뉴스
숲 속의 장성 Wellness 유학마을 큰 호응 얻어!
상태바
숲 속의 장성 Wellness 유학마을 큰 호응 얻어!
  •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9.1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 Wellness 유학마을 빠른 정착을 위한 협의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9월 13일(월) 장성 Wellness 마을을 방문하여 유학마을의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는 가족체류형으로 서삼초등학교로 유학을 온 10가구 14명의 유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유학생학부모들 역시 지역 사회에 적응하여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교육지원청과 유학마을, 지자체에서 지원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협의하는 자리였다.

장성 Wellness유학마을 정철 대표는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유학생 및 학부모들이 장성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친환경적인 유학 생활을 누리고 있고, 대면 수업으로 만나는 학교 생활과 유학마을에서의 숲 체험, 승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하며 농촌 유학의 행복을 만끽하고 있다.” 고 밝혔다.

유학마을에서 만난 유학생 학부모는 도시의 삭막함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아이들이 자랄 수 있도록 선택했던 농촌유학이 이렇게 우리 가족을 행복하게 해주고 있는 것에 대해 참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하며, 학부모들이 재능기부나 경제활동 등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해 주었으면 더욱 좋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장성 Wellness유학마을이 농산어촌 유학마을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할 것이며, 유학생 학부모들이 지역사회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 일자리 제공 등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