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름을 감싸는 행복한 통합학급, 함께 만들어요!

목포교육지원청, 통합학급 담당교사 직무연수 운영

  • 입력 2021.09.13 16:13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학급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9월 10일(금)과 9월 13일(월)에 통합학급 담당교사 37명을 대상으로「다름을 감싸는 통합학급 운영 방안」연수를 2회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통합학급 담당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 방안, 통합학급에서 예상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도전행동 중재 방법 안내,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역할과 임무, 통합학급에서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참여 증진 방안에 대한 실제 사례를 공유하여 구체적인 통합학급 운영방안을 경험할 수 있는 연수로 진행하였다.

목포이로초등학교의 한00교사는 “올해 처음 통합학급을 운영하면서 학급 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도전 행동과 통합학급 학생과의 조화로운 운영 방안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지원하는 구체적인 방안과 통합학급 운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임무에 대해 배울 수 있어 통합학급 운영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였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갑수 교육장(목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통합학급 담당교사 전문성 확보를 위한 현장 교사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지원 체제가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현장에 기반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