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6:20 (금)
실시간
핫뉴스
강진학생자치연합회, 학생 자치 우리가 만들어 가요!
상태바
강진학생자치연합회, 학생 자치 우리가 만들어 가요!
  • 강진교육지원청(강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9.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2학기 강진학생자치연합회 리더십 캠프 실시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910()에 학생 자치 문화 활성화와 민주적인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2학기 강진학생자치연합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하였다.

관내 초·중학교 학교 대표 2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관계 형성과 학생들의 리더로서의 자질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전라남도학생교육원의 강사를 관계 형성 프로그램 강사로 초빙하여 초등학생, 중학생 선후배들의 올바른 관계 형성을 위해 아이스브레이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의 리더쉽 향상을 위해 진행한 학생 주도 문제해결 프로젝트는 커뮤니코 임세은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체인지 메이킹, 학생 정책 제안 등 학생들의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들이 스스로 변화하여 학교 등에서의 공동체 문제에 대한 공감부터 행동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강진중앙초 6학년 박은향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강진학생 연합회 학생들을 직접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았지만, 새학기 시작과 함께 리더십 캠프에 참여 하여 강진 연합회에 활동하는 친구 동생들을 만나고 친해 질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앞으로 연합회 활동에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했다. 또한 강진여중 3학년 김영린 학생는 강진여중 학생회장을 하면서 친구들을 이끌고 다양한 활동을 협의하고 진행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오늘 캠프를 통해 리더로서의 자세, 나의 주변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체인지 메이킹에 대해 알게 되어 학생회장과 학생연합회장으로서의 나의 활동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광희 강진교육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가 우리 강진 학생들이 자치활동을 넘어 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해 건강한 고민을 하는 작은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강진의 교육공동체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최대한 보장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