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한아름초 전교 학생회 합동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활동 펼쳐

같이 지켜 더욱 가치 있는 안전한 학교! 우리 같이 만들어요!

  • 입력 2021.09.09 11:34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9월 9일(목) 오전 8시10분 빛가람동 한아름초등학교 정문 일원에서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추어 한아름초등학교 전교 학생회 및 교직원을 비롯한 나주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 안전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빛가람초), 7월(나주중앙초) 학교안전 캠페인에 이어 실시하는 세 번째 캠페인으로, 2학기를 맞이하여 학교 안팎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과 교통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며,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안전을 주제로 한 어깨띠, 피켓, 현수막 등을 활용해 캠페인 활동을 펼쳤으며, 캠페인 홍보 물품을 전달하면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운전자 및 지역주민에게도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교통법규 준수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친구들이랑 예쁜 말, 좋은 말을 서로 사용하고 서로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배려해서 학교폭력이 없어지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캠페인에 참석한 박윤자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공부하며, 따뜻한 사랑과 관심으로 공동체안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 우리 교육청도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안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 안전을 위한 예방 활동을 강화하면서, 학교폭력 및 안전사고가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붙임 관련 사진 3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