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례중, “선생님과 내 또래가 진정한 사랑의 메신저”

Wee클래스,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2학기 상담주간 운영

  • 입력 2021.09.08 13:19
  • 기자명 장이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구례중학교(교장 장이석), 선생님과 내 또래가 함께하는 2학기 상담주간을, 학교와 Wee클래스에서, 1~17,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로 모두 힘듭니다. 학생의 심리, 정서 안정과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혜와 사랑의 신, 창조와 수호의 신인, 지리산 노고할매에게 물었습니다.”라며, “그러자, 노고할매가 응답을 했습니다. ‘모두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보낸다라며, 정호승의 시 수선화에게를 저에게 보내왔어요.”라고 말하며 웃었다.

울지 마라/외로우니까 사람이다/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일이다/공연히 오지 않는 전화를 기다리지 마라/눈이 오면 눈길을 걸어가고/비가 오면 빗길을 걸어가라/갈대숲에서 가슴 검은 도요새도 너를 보고 있다/가끔은 하느님도 외로워서 눈물을 흘리신다/새들이 나뭇가지에 앉아 있는 것도 외로움 때문이고/네가 물가에 앉아 있는 것도 외로움 때문이다/산 그림자도 외로워서 하루에 한 번씩 마을로 내려온다/종소리도 외로워서 울려 퍼진다.(정호승의 수선화에게 전문)

학교 Wee클래스 김미진 전문상담교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 코로나 블루가 늘었습니다. 학생 개인 상담, 학부모 상담, 또래상담자 상담 등으로 심리방역을 합니다. 담임교사와 학생이 1:1 대면상담하고, Wee클래스와, 전문기관과 연계합니다.”라며, “선생님과 내 또래가 진정한 사랑의 메신저(messenger)입니다.”라고 강조했다.

학교 Wee클래스는, 학교 적응, 친구 관계, 성적 고민, 불안 및 스트레스, 우울증, 무기력 등의 상담 및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 전문기관과 연계한 생활 적응을 지원한다. 전문기관은, 학교폭력신고센터 117, 청소년상담전화 1388, 정신보건센터 자살상담대표전화 1577-0199, Naver 지식iN, 상다미쌤(열린의사회, 다음카카오) 등이다.

또한, 10일은 세계자살예방의 날, 학교는 자살예방 집중교육주간(9. 6.9. 17)을 운영한다. 나에게서 우리로, ‘나우캠페인을 한다.

위클래스 희망나무, 나우캠페인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