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가 직접 만들어가는 발명메이커 수업!

목포발명교육센터, 목포홍일중학교 1일 발명체험교실 성료

  • 입력 2021.09.07 13:39
  • 수정 2021.09.07 21:20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 발명교육센터2021830()부터 동년 96()까지 총 20시간의 목포홍일중학교 1일 발명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가 주최하는목포홍일중학교 1일 발명체험교실은 목포홍일중학교 소속 중등 1학년 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목포홍일중학교 1학년 교실에서 운영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4차시동안 발명아이디어 발상 방법을 배우고, 창의적인 디자인과 설계를 통하여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발명메이커 활동을 수행하였다.

목포발명교육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발명메이커 인재 육성을 위하여 중학생 발명기초과정’, ‘고등학교 발명융합과정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연말까지 목포시 관내 초··고등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발명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목포홍일중학교 1일 발명체험교실을 계획·운영한 목포발명교육센터는 자유학기제와 더불어 중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기회를 부여하고, 나아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중학교의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메이커 교육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면서 “2학기에도 목포시 관내 학생들에게 발명메이커 체험활동의 기회가 최대한 보장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목포홍일중학교 1일 발명체험교실에 참여한 목포홍일중학교 학생 한 명은 평소 발명에 관심이 많아 아이디어를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이번 수업에 참여하여 이를 실행해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