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6:20 (금)
실시간
핫뉴스
전남정보영재, '국립나주숲체원'에서 창의융합캠프로 2학기 개강
상태바
전남정보영재, '국립나주숲체원'에서 창의융합캠프로 2학기 개강
  • 김미정
  • 승인 2021.09.0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정보영재 '슬기로운 정보영재생활' 캠프 실시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은 지난 94일 정보영재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립나주숲체원에서 창의융합 캠프로 2학기 개강을 알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온라인 학습, 코로나 블루 등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다양한 숲 체험과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제공한 것으로 쌓아봐요 카프라 숲’, ‘숲 쓰리Go’,‘포이 찾아 삼만리’,‘수목 표찰 만들기등 창의력과 협업이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남정보영재
전남정보영재

체험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는 오는 10월에 운영 예정인 창의융합 산출물 발표회를 준비하는 아이디어 회의를 열어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 주제와 방법을 정하고, 토론을 통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생 프로그램과 별도로 운영된 학부모 대상묵언 수행길숲 체험 프로그램 역시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았다.

전남정보영재
전남정보영재

학생들은 맑은 공기를 마시는 숲 체험과 모둠 활동으로 친구들과 더 친해져서 좋았다.”고 말했으며, 지도교사들도 평소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학생들이 오늘은 모니터 화면이 아닌 푸른 숲을 보며 열심히 체험에 참여하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하며, 참여자들 대부분이 자연과 함께 넓은 장소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가 정서적 안정감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전남창의융합교육원과 국립나주숲체원은 지난 4월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교류하고 있으며, 이번 캠프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우려에 따라 교육 장소 소독과 발열 확인 등 철저한 위생관리와 야외활동과 거리두기가 용이한 안전한 환경으로 국립나주숲체원에서 운영되었다.

* 붙임 사진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