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아이디어를 특허로! 지식재산의 무한한 가치를 탐구하다.

2021.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특허출원캠프 실시

  • 입력 2021.09.06 13:05
  • 기자명 이지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은 발명영재 및 창의융합인재단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발명 아이디어를 직접 특허출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1. 특허출원 캠프’ 12일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하였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의 발명영재 및 창의융합 인재단 프로그램은 STEAM과 메이커를 발명교육과 융합한 발명 기초기본심화교육 과정으로,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전남 도내 초중학생 대상 아이디어 창출 과정과 아이디어 작품 제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특허출원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전자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특허출원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전자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2021. 특허출원 캠프202194일부터 95일까지 12일간 집중 운영되어 전문 강사 5인의 1:1멘토링을 통해 11개의 특허출원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학기 동안 구상한 아이디어를 학생이 직접 전자출원SW를 통해 특허출원함으로써 지식재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허출원 캠프 결과 소형 개폐구가 부착된 마스크(Mask with small led)’ 32개의 아이디어가 창출되었고, ‘물리적 충격을 통해 기상을 돕는 시계(A watch that helps you wake up with a physical shock, 특허출원번호 10-2021-0118020)’ 21개의 특허출원이 완료되었다.

특허출원 캠프에 참여한 창의융합인재단 강○○ 학생은 특허출원 캠프를 통해 아이디어 노트 속에 잠자고 있던 나의 아이디어를 직접 전자출원 해 보니 어렵게만 느껴졌던 특허출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날 때마다 직접 전자출원을 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성희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특허출원하며 지식재산의 이해와 중요성을 탐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우리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발명영재 및 창의융합인재단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최고의 창의융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