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참여 중심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눈길

메타버스로 목포교육 이모저모, 타임캡슐 심기, 환영꾸러미 제공 등 오리엔테이션 운영

  • 입력 2021.08.27 13:46
  • 수정 2021.09.02 15:39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지난 826일 전문적 학습 공동체 전용공간 샘터에서 20218월 발령 신규교사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와 오리엔테이션은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참여형 활동으로 구성하여 신규교사의 호응을 받았다.

1부는 임명장 수여와 선서, 교육장의 목포교육 비전 안내, 신규교사 대상 경청올레로 운영하여 신규교사들의 역량 향상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2부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규교사의 목포교육 이모저모 알아보기, 1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담은 타임캡슐 심기로 진행되었다. 특히, 메타버스를 활용한 목포교육 이모저모 알아보기는 백미였다. 메타버스 플랫폼 투게더 타운을 활용하여 목포 학생들, 선배 교사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고, 목포교육 주요 시책을 가상의 공간에서 탐방을 통해 목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메타버스로 목포교육의 지원 사례를 체험해보니 목포교육 비전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되었고, 타임캡슐에 넣은 편지처럼 좋은 선생님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선생님의 열정이 학교 교육력의 핵심이라며 신규교사의 역량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전문적 학습 공동체와 함께하는 입직기 연수, 근대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신규교사 역량 향상을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