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6:20 (금)
실시간
핫뉴스
영광영재교육원에서 숨은 잠재력을 깨워요
상태바
영광영재교육원에서 숨은 잠재력을 깨워요
  • 영광교육지원청(영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8.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 과정 운영
사진2
사진2

전라남도영광교육청(교육장 허호)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33명을 대상으로 82()부터 86()까지 5일동안 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능개발 영재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학생들에게 잠재능력 및 자아실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영재 전담강사들이 자체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과학교육(운동의 법칙 골드버그, 물로하는 과학놀이, 천연 화장품 만들기), STEAM교육(힘의 분산, 오토마타), SW교육(3D펜으로 3차원 구조물 만들기, 스피로 코딩) 7개 블록 수업 및 모둠별 협력을 통한 창의적 문제 해결 학습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소그룹으로 나누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확보하고, 개인 방역 및 환경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한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4학년 강○○학생은 날마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있다. 특히 골드버그 구조물을 만들면서 친구와 함께 완성해서 기뻤고 구슬 경주를 하면서 같이 내려간 구슬이 다른 방향으로 다른 시간에 도착하는 것을 보고 신기했다. 내년에 꼭 영재 선발에 합격해서 더 많이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허 호 교육장은 영광에 숨은 인재들에게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영광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1
사진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