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교육지원청의 교육자치』란 무엇일까?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자치 역량강화 실행연수 운영

  • 입력 2021.08.04 10:53
  • 수정 2021.08.05 10:10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미숙)은 8월 3일(화) 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교육자치 역량강화실행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진정 학교자치를 통한 교육자치를 실현하고 싶다면 학생들에게 물어봐야 한다.’는 전제 하에 실질적인 학교자치가 이루어지게 하기 위한 교육지원청의 지원 방안을 모색해 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단계별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3개 조로 나눠 진행됐다.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사용하여 진행된 연수는 교육자치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장성교육에서 학교자치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과제를 찾아보며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교육지원청의 방안을 찾아보는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성교육 2022의 비전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주무관은 교육자치와 학교자치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교육지원청 구성원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지원청의 교육자치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하고 실천하는 방안을 구상해보는 가치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장성교육을 실현하고 실질적 학교자치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의 가치있는 역할이 무엇인가를 공유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이번 연수를 통해 공유된 장성교육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이 학교 현장에서 학교자치 활성화로 꽃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