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과 함께 하는 장흥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건강한 나, 함께 자라는 우리

  • 입력 2021.08.03 10:13
  • 기자명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 Wee센터에서는 2021년 7월 26일(월)~8월 13(금)일까지 늘푸른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6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이용학생을 대상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건강한 나, 함께 자라는 우리’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불안감에 따른 정서적 지지자원을 확보하고, 바람직한 여가문화 확산과 관계향상을 위한 개인 및 집단활동으로 구성하여 각 지역아동센터별로 진행하고 있다.

친구랑 마음열기, 희망나무 만들기, 친구와 함께하는 보드게임 등의 내용으로 자기표현 및 또래들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진행한 보드게임 2종을 아동센터에 선물하여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놀이활동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감정 ○-×퀴즈’를 통해 감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돕고 고민이 있을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로 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활동을 함께한 용산지역아동센터 학생은 “게임과 퀴즈를 통해 폰에서만 봤던 게임들을 직접 해보니 새로운 느낌이었고, 감정에는 좋고 나쁨이 구분되어 있지 않음을 알았으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김성호 교육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여건 속에서 방학중에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연계ㆍ협력으로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예방적인 지원에도 다각적으로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