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 '더 꿈' 실시

  • 입력 2021.08.03 10:13
  • 기자명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회(늘해랑)와 함께 7월 19일(월)부터 8월 6일(금)까지 장흥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2021년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더 꿈’」을 운영한다.

이번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쉬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특기적성 계발 및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서 순화와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고 타인과의 공감 능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 학부모회(늘해랑)의 교육 기부 등을 통해 페이퍼 토이, 나무무드등, 입체그레피트, 나무조립하우스 등의 미술활동, E-스포츠와 실내체육 등의 체육활동, 나노 블럭, 비즈공예, 가죽공예, 생활요리, 보석십자수, 점토 양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되고 있고,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발열체크 및 손 소독실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예방지침을 지키며, 적정한 참여 인원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는 학부모는 “방학 중에 단조로운 생활을 할 아이들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여러 체험활동과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 함께 어울리며 웃는 아이들이 모습이 행복해 보였다”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 김성호 교육장은 “힘든 코로나 상황에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가족들이 위축되지 않도록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소통하고 협력하여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