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슬기로운 자녀 교육을 위한 “부모가 처음이라서!”

나주Wee센터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을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 실시

  • 입력 2021.07.28 15:42
  • 수정 2021.07.28 16:25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 Wee센터는 7월 28일(수) 나주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부모가 처음이라서라는 주제로 학부모들 간 자녀 교육의 어려움과 부모가 되기 이전 자녀였던 자신의 시절을 떠올려보며 그 시절 부모에게 느꼈던 감정들을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학부모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내가 자녀였던 시절을 떠올려보면서 그 시절 내가 되고 싶었던 부모의 모습을 생각해보며 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있다면 또 다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재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학생들의 불안감이 높아진 상태로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자녀 교육 실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셔서 행복한 가족관계가 형성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관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불안감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물품 지원 프로그램,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