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위한 ‘아무튼 맘콕!’ 방학프로그램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1.07.27 16:07
  • 수정 2021.07.28 09:30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2021학년도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관내 초··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가정 15팀을 대상으로 아무튼 맘콕!’ 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무튼 맘콕!’은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소통함으로써 서로의 마음에 다가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부모와 자녀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부모 자녀 관계 개선 프로그램, 놀이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프로그램의 첫날인 26() 진행한 부모 자녀 관계개선 프로그램은 심리검사 프로그램으로,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더 친밀한 관계로 회복하는 것이 주목적이며, 이를 위해 심리검사(MBTI)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그램별 대면, 비대면, 원격화상플랫폼 방식을 적용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의 안전과 즐거움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도록 하였으며, 비대면 프로그램의 경우 맘콕키트와 유튜브 영상링크를 제공하여 각 가정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4학년 이00학생은 여름방학이지만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머물러야 하는 시간이 많아서 답답하고 심심했는데, 가족들과 집에서도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빨리 참여하고 싶다.”며 기대하는 마음을 밝혔다.

포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들의 정서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학생 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