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목포교육지원청, 우리가 움직이면 목포가 움직인다!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우리가 움직이면 목포가 움직인다!
  •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7.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 리더쉽캠프720() ‘1- 성찰, 2부 우리가 움직이면 목포가 움직인다!’ 라는 주제로 새로운 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를 꾸리기 위한 리더쉽 캠프를 실시하였다.

1부 성찰의 과정에서 지난 1기 이하린 회장(목포혜인여고)은 처음 연합회 활동을 시작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이 많았지만,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면서 세상이 변화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1기 소현우(목포마리아회고)는 학교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후배들의 활동에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우리가 움직이면 목포가 움직인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새롭게 출발하는 목포는 지금 학생자치 시대’ 2기 홍승연(목포혜인여고)회장은 선배들이 탄탄하게 이끌어온 네트워크를 활성화시켜 더욱더 역동적인 학생회연합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월별 활동 계획을 세우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정기회의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월별 활동으로, 9월은 도전의 달 뭐든 되는 상상이라는 주제, 10월은 목포 문학박람회에 참여하고, 11월에는 학생의 날을 기념하며, 수능이 끝난 것을 함께 축하하는 연합축제, 12월에는 나눔의 달로 지금까지의 성과를 공유하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에서 사회의 갈등을 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감성·소통의 방식으로 활동했던 선배들의 발자취를 기억하며, 새로운 #목포는_지금_학생자치_시대 2기 학생회연합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참신한 노력을 당부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 최은순 센터장은 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목포지역 청소년 문화가 더욱 새롭게 꽃 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목포지역의 민주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공동체를 만드는 데 학생회연합회가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