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연극, 원격연수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다가갑니다.
상태바
연극, 원격연수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다가갑니다.
  •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7.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운영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상반기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전남 17개 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프로그램 계획과 공동 추진한 결과 총 20320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였다.

지난 716일에도 신안군 지도읍사무소에서 3개 읍·(지도·임자·증도)의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였는데, 학부모 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같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인형극을 통한 공감과 소통의 가족여행이라는 주제로 가족 간 인형극 관람과 직접 손인형을 만들어 평소 말하지 못한 마음 속 이야기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고, 자녀들은 비즈로 팔찌를 만들어 부모님께 선물하는 등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올해는 지역별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원격 연수를 같이 실시하였고, 원격연수를 위해 사전에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각 가정을 방문하여 사용법을 안내하기도 하였다. 특히 자녀의 원격수업 지도를 위해 지역청 컴퓨터실에서 직접 작동 방법을 익히고 자녀들의 학습교재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하였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개발과 앞으로는 다문화학생들의 진로 진학과 관련한 학부모 교육에 중점을 두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