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전남생명과학고, 영 마이스터 장학금 1억원 전달식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영 마이스터 장학금 1억원 전달식
  •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7.2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의 꿈을 세계의 바다에서 실현한 영원한 청년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14회) 아낌없는 후배 사랑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최광표) 7월 20일 동원그룹 김재철(본교 14회) 명예회장이 기탁한 장학금 1억원을 전교생에게 전달하였다.

지난 2019년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은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에게 전남생명과학고(구 강진농고) 졸업 후 부산수산대학을 졸업하고 약관 25세부터 5대양을 거친 파도와 싸우며 원양어업을 개척하여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토대를 닦았던 젊은 시절을 회상하며, 청소년의 덕목으로 도전 사람 소통을 강조하며 해외체험학습 지원금으로 1억원을 기탁하였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2020년부터 현재까지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가 전교생들이 글로벌 영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교생에게 전달하였다.

장학금은 국내농업체험학습(우프) 장학금, 다문화 및 새터민 자녀 장학금, 각종대회 참가 우수학생 장학금, 전교생 영 마이스터 장학금으로 구분 지급하여 학생들이 미래를 창조하는 친환경 생명농업 글로벌 영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위해 지급하였다.

학교장은 학창시절 지급된 장학금으로 인해 인생의 진로가 결정되는 경우가 있다는 사례를 설명하며, 선배님이 주신 장학금을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소중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방학중 장학금을 활용하여 농업체험을 실시하고 보고서를 작성하여 선배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후일 반드시 성공하여 후배들에게 갚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장학금을 받은 2학년 학생은 선배님의 후배사랑에 감사드리며 미래 생명농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글로벌 영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마이드와 도전정신을 길러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성공하는 농업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광표 교장은 앞으로도 각계에서 성공한 동문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여 창의적, 융합적, 글로벌 사고를 갖춘 친환경 생명농업 글로벌 영 마이스터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생명과학고 현관에는 기탁자들의 뜻을 선양하고자 명예의 전당을 운영하여 동문,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