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나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안전캠페인 활동 전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안전캠페인 활동 전개
  •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7.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7월 20일(화) 나주중앙초등학교 정문 일원에서 오전 8시20분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추어 김영길 교육장을 비롯해 학교지원센터 직원, 나주중앙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안전(학교폭력 예방과 교통 및 물놀이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방학을 앞두고 방학 기간 동안 교외에서 벌어질 수 있는 학교폭력과 교통 및 물놀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며,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학교폭력 예방과 교통 및 물놀이 안전을 주제로 한 어깨띠, 피켓, 현수막 등을 활용해 캠페인 활동을 펼쳤으며, ‘상처받은 친구마음 감싸주는 우리 우정’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캠페인 홍보 물품을 전달하면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등굣길 학생들에게 방역 마스크를 배부하면서 최근 확산되어 가고 있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이날 함께한 나주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은 여름 방학을 앞두고 평소 알고 있는 안전 지식을 한 번 더 되새기고, 학교폭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캠페인에 참석한 김영길 교육장은 “오늘과 같은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교통 및 물놀이 안전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었으면 한다. 우리 교육청도 학생안전교육을 적극 지원하겠으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및 교통 안전 관련 공동책임의식 제고를 위해 나주경찰서, 학부모회 등 유관단체(기관)과 협력하여 예방활동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붙임 관련 사진 2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