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완도교육지원청-완도문화원, 청소년 문화·역사활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완도문화원, 청소년 문화·역사활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완도교육지원청(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7.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 문턱은 낮게, 프로그램 품격은 높게, 국민 행복은 크게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9일(월) 완도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역사 활동을 지원하며 지역 사회 미래 핵심 역량을 지닌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완도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장필 교육장, 추강래 완도문화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상호 교류 및 인적·물적 자원 연계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완도교육지원청은 금번 업무협약체결로 완도문화원이 추진하는 역사·문화 프로그램에 관내 유·초·중·고등학생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원하기로 하였고, 완도문화원은 장보고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과 결합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생 문화재 체험활동에 관한 전반적인 프로그램 지원하기로 하기로 상호 합의하였다.

추강래 완도문화원장은 “완도의 미래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있다. 학생들을 위해 우리 문화원에서 차별화 된 활동을 지원하겠다. 하반기부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완도문화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장보고의 고장인 완도에서 청소년들의 문화·역사 체험활동을 지원해주고자 함께 해주시는 완도문화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르는데 함께 발맞춰 나갈 것을 약속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