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6:08 (수)
실시간
장흥교육지원청,‘더불어 숲’교육공동체 연찬회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더불어 숲’교육공동체 연찬회
  •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7.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우리 더불어 숲이 되어 지키자’라는 슬로건으로 2021. 7. 15.(목) 교감, 교사, 학부모 70명을 대상으로 교육 주체자로서의 학부모회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장흥 교직원-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학부모자치지원단 사전협의회 결과 실행연수안을 공동 개발하여 유‧초‧중‧고 교(원)감,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급별로 나누어 ▲유‧초등/ 중등 학부모회(장흥남초 학부모회, 나주매성고등학교 학부모회)운영 사례 나눔과 질의응답 ▲교직원-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실행연수(마음열기-학부모 역할과 활동 돌아보기(Y차트)-학부모회 활성화 과제와 실천활동-2학기 학부모회 활동 계획 세우기-소감나누기)로 학부모자치지원단(7명)과 권역별 학부모 대표(6명)가 모둠별 촉진자 역할로 학부모회 목적과 방향을 고민하고 학부모회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는 어려운 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초점을 두어 진행하였으며, 학교와 학부모회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연찬회에 참여한 조○○ 교감선생님은 “학교에서 교사는 꽃이다. 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꽃피울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이 거름이 되어 지탱해 주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님과 학교 교육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다. 앞으로 학교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고민하여 실행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 학부모회장은 “자발적 참여 등 모든 학교의 공통문제를 함께 해결해 보도록 노력하며 다른 학교의 사례를 들으면서 우리 학교에 적용할 활동들을 도전하고 싶다.”고 실천 의지를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 김성호 교육장은 “앞으로 다가올 장흥의 미래교육을 위해 교직원-학부모가 함께 만나 소통해야 하며 교육 주체로서 학부모가 학교와 연대하고 협력하여 내가 그곳에 존재하는 것이 멋진 선물이 되도록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장흥교육을 만들어 보자.”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