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나주영재교육원, 인문영재 대립토론 캠프 운영
상태바
나주영재교육원, 인문영재 대립토론 캠프 운영
  •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7.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영재교육원(교육장 김영길)717() 인문영재 대립토론 캠프를 운영하였다. 대립토론 캠프는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공개되었고, 학부모들은 자녀의 수업을 참관할 수 있었다.

 

수업은 교과 사교육을 금지해야 한다.를 논제로 디베이트 모형의 대립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캠프 운영에 앞서 학생들은 디베이트 모형, 심판과정을 익혔고, 팀별로 자료를 조사하여 토론을 준비하였다. 수업을 진행한 교사 나윤숙(빛가람중 수석교사), 조미옥(매성중 수석교사)은 수업의 전 과정을 학생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토론 과정에서 학생들은 주변의 상황과 사회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토론자 역할과 심판의 역할도 함께 하여 긍정적인 태도와 자세를 겸비하게 되었다.

 

수업 공개 후 토론에 참여학 학생들은 기말고사 시험 끝나고 짧은 시간에 토론준비하는데 어려웠지만 의욕적으로 참여하였다고 소감을 말하고 성공적으로 마친 토론에 만족해하였다. 또한, 빛가람중 조연우 학생의 아버지는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느껴져 아이들이 기특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길 교육장은 토론을 수행하면서 합리적인 판단능력과 자기표현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이 신장되어 미래의 리더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고 학교에서도 토론 문화를 확산시켜주기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