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8-04 17:32 (수)
실시간
진월초, 신나GO! 즐겁GO! 놀이 한마당
상태바
진월초, 신나GO! 즐겁GO! 놀이 한마당
  • 송미화
  • 승인 2021.06.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기구를 활용한 스포츠 실내 놀이

진월초등학교(교장 조미영) 전교생이 지난 18일 체육관에서 신나고 즐거운 에어스포츠 놀이 한마당을 열었다. 장기간의 실내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및 체력저하 해소를 위해 광양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활동하였다.

활동 시작 전 클린존에서 전해수 분사로 소독을 실시하였고, 학년군별로 시간을 나누어서 운영하였다. 클라이밍, 허들 넘기, 산넘고 물건너 장애물 달리기, 떠 있는 공 맞추기, 멀티경기장 등 체육관을 가득 메운 에어스포츠 경기들을 마음껏 즐기며 신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사랑 위원회(학교자치위원회)는 학교사랑 캠페인으로 학교 자랑거리를 포스트잇에 붙이면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아이스티를 간식으로 주었다. 처음 학교 생활을 시작한 1학년들부터 6학년까지 행복한 학교생활을 다양하게 글로 포스트잇에 써 주었고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학교사랑 담당 교사(김수선)위원회 학생들이 놀이마당 간식을 만들어서 나눠 먹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고, 학교 텃밭에서 재배한 감자로 샌드위치를 열심히 만드는 모습을 보니 참 기특하고 대견했다작은 학교라서 항상 전교생이 함께 교육활동을 하다 보니 선후배간 사이가 아주 좋고 서로 잘 챙겨준다고 말씀하셨다.

5학년 박윤하 학생은 작년에도 코로나 땜에 체육대회를 못 해서 에어스포츠를 너무 즐겁게 했는데,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재미있는 스포츠 활동을 하여서 너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우리 학교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친절하신 선생님이 계시고 친구들이 서로 배려해 주어서 참 행복하다고 말했다

진월초 학생들은 제한적 공동학구제 운영으로 동지역에서 50%나 넘는 학생들이 오고 있지만 선후배간 갈등이 없이 잘 챙겨주고 무학년제로 운영하는 동아리, 다모임, 방과후학교를 통해 서로를 잘 이해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