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교육지원청 Wee센터 실장 협의회 개최

2021년 상반기 운영사례 공유, 학생 정서·심리 지원 방안 강구

  • 입력 2021.06.17 14:35
  • 수정 2021.06.18 09:27
  • 기자명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장학사 문남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617()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Wee센터 실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단위학교에서 상담·치유가 어려운 위기학생 및 학교부적응학생을 대상으로 진단-상담-치유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내 상담기관으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Wee센터 실장 협의회는 학교상담 활성화 지원을 위해 분기별로 개최되며, 이날 회의는 2021년 상반기 Wee센터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위기사안 급증에 따른 학생 정서·심리 지원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에서는 순천,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상담·자문, 심리검사, 교육, 행사, 연계 등 업무 추진상황을 바탕으로 상반기 운영 사례를 소개한 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생 심리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2021Wee프로젝트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Wee클래스 신규 구축 및 리모델링, 컨설팅 등 향후 진행될 현안 과제들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최근 학교폭력을 비롯해 자해·자살시도 학생이 급증하면서 교육지원청 Wee센터 업무가 가중되고 있음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 심리·정서 지원에 힘써 주셔서 감사하다.”도교육청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6월말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지원 업무담당자 워크숍을 시작으로 7월초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학교폭력 피해전담기관 업무담당자 연수 등 학생·상담 치유를 위한 연수를 확대한다. 7월말에는 학교폭력 피해 및 학교 부적응으로 힘들어하는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존감 향상 마음 톡! TALK ! 힐링캠프을 지원할 예정이다.

붙임: ‘교육지원청 Wee센터 실장 협의회운영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