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특수학급 교원을 위한‘긍정적 행동지원 역량 강화 연수’

여수특수교육지원센터 긍정적행동지원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1.06.16 10:52
  • 수정 2021.06.16 11:23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429일과 615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유···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원 81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긍정적 행동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빈도 감소를 위한 적절한 대처 방법 및 긍정적 행동중재 방법을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두 차례에 나눠서 진행된 연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학교급별로 유치원·초등학교 교사 48,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교사 33명으로 각각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지역 사회 행동(심리)지원 전문기관인 위스콘신 상담연구소의 강현주 소장을 모시고 문제행동 중재 및 긍정적 행동지원을 주제로 학교 현장 속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상황대처 및 예방 중심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수학급 교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대처 능력 함양과 특수교사로서의 역할 정립 및 명료화로 현장 지원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룡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아동의 장애와 특성에 맞는 적절한 대응 능력을 함양하여 특수교사의 심리적 부담을 감소 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장애 학생의 즐거운 학교생활 영위를 위하여 특수교사를 비롯하여 통합학급 교사, 학부모 등에게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 추진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