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캄포 도마 만들고, 소통 공간도 만들고, 얼씨구!

여수부영초 「학부모 평생교육」 실시

  • 입력 2021.06.16 10:52
  • 수정 2021.06.16 11:29
  • 기자명 여수부영초등학교(여수부영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강정이)에서는 6월 15일 오후 학부모회의실과 운영위원회실에서 희망하는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15명씩 2팀으로 거리두기를 지키며 평생교육 활동이 이루어졌다. 매년 실시하던 평생교육 프로그램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던 행사들을 올해 조금씩 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목공체험을 주제로 ‘캄포 도마’를 만들었다. 캄포 도마는 주로 캄포 나무 원목을 이용하여 만든 것으로 항균 작용이 있고, 원목을 통으로 사용하여 화학물질의 염려가 적은 친환경재료로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셨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자연적인 나무결 무늬가 너무 예쁘고 나무 향도 아주 향긋하다. 친환경적 도마로 빨리 요리를 해보고 싶다. 벌써부터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부모님은 “학교에서 학부모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시니 이런 기회에 학교에 와서 배움의 기회도 갖고, 다른 학부모님, 선생님들과 대화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여수부영초 강정이 교장선생님은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우리 학교의 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교구성원들과 협의하고 마련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소통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3매 별도 첨부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