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08 (일)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상태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 광양덕례초등학교(광양덕례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6.1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덕례초, 3-6학년 대상 생존수영 실기교육 실시

광양덕례초등학교(교장 전문주)는 생존수영 교육을 통하여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3학년과 4-6학년 대상으로 나누어 생존수영 실기교육과 구조기능교육 및 생존수영 이론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지난 527() 4학년 1반을 시작으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생존 기능과 위급 상황 시 타인을 돕기 위한 구조기능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구명조끼를 사용한 생존수영 이론 및 실습 교육, 심폐소생술을 통한 인명구조 방법을 알 수 있었다.

 4학년 박채린 학생은 작년에는 생존수영 교육을 원격을 배웠어요. 올해도 직접 수영장에서 배운 것은 아니지만, 학교에 강사 선생님이 오셔서 직접 구명조끼도 입어 보고 심폐소생술도 해보니 더욱 안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전문주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온라인 수업이 지속되고, 정부의 방역 지침으로 인한 수영장 시설 폐쇄에 따른 생존수영 실기수업에 어려움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내에서 이론 및 실기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생명 보호 및 안전 능력을 강화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앞으로도 광양덕례초 학생들이 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도록 안전교육을 계속적으로 진행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