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08 (일)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의·융합 인재들의 발명 활동!
상태바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의·융합 인재들의 발명 활동!
  •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6.1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제42회 전남학생창의융합발명품경진대회 개최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11새롭게 재정비된 융합관에서 학생들의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에 대한 탐구심 함양을 위한 42회 전라남도학생창의융합발명품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학생창의융합발명품경진대회는 창의·융합 발명 활동으로 ··고등학생들이 발명·탐구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작해보는 과학 꿈나무들의 최고 경연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74편의 발명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발명품의 장점, 우수성을 개인별로 발표하고, 작품의 제작과 탐구과정에 대한 심사위원의 질문에 답하기도 하며 창의성과 과학적 사고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한편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은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소독과 방역을 강화하는 등 빈틈없이 준비하였으며, 1차 서면 심사 및 2차 대면 심사를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특상 18편은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전국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김성희 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아이디어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학생들의 발명교육을 위한 환경 조성과 양질의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뿐 아니라 창의적인 상력과 도전정신을 실천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