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08 (일)
순천전자고, 9개 기업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전자고, 9개 기업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순천전자고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6.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기업이 함께 학생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맞춤반 운영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김정선)는 지난 69()에 교내 시청각실에서 티지에프 등 9개 기업관계자와 학부모, 학생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맞춤반 3자 협약식(기업, 학생과 학부모, 학교)을 가졌다.

  순천전자고등학교는 2월부터 스마트공장 전자응용설비’, ‘전자제품 생산’, ‘생산자동화설비’, ‘화학제품 제조 및 분석’ 4개 과정에서 학생과 기업을 매칭하여 산학협력 교육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방안을 노력해 왔다. 그 결과 금호기공, 선운이앤지, 동영산업, 플라텔, 가람전기(), 그린테크(), 그린테크, 엠에코, 티지에프, 모던테크의 9개 업체와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 취업을 지원하는 협약식을 갖게 되었다.

  본 협약체결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프로그램 운영 일환으로 운영되며, 순천전자고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1억여원의 예산을 3년간 지원받게 된다.

  이날 실시된 취업맞춤반 3자 협약식(기업-특성화고-학생(학부모))취업맞춤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을 기업이 채용하겠다는 것을 약속하고, ‘학생은 해당 기업에 취업하겠다는 약속, ‘학교와 기업이 함께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만들어 학생에게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협약하는 자리이다. 또한, 협약식이 끝난 후 학생(학부모), 회사, 학교가 한자리에 모여 학생들이 근무하게 될 회사의 정보와 근무환경 , 직장에서 진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협약식에 참석한 티지에프 지범호 부장은 고학력자도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취업맞춤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직무에 필요한 기술을 배워 기업에서 인정받고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직장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하였다.

  순천전자고 담당교사(송명규)협약한 회사의 직무를 분석하여 취업맞춤반 교육과정으로 만들고, 본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회사에서 빨리 적응하고 인정받는 직장인이 될 수 있도록 기업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취업맞춤반을 운영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