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08 (일)
목포교육지원청, 2학기 학생자치 준비하기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2학기 학생자치 준비하기
  •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6.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2021. 학생자치란 이렇게 하는 거야라는 주제로 69() 목포 관내의 학교 중학교학생회연합회 회장·부회장 32명이 모여 1학기 학생자치를 돌아보고 2학기 학생자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중학교학생회연합회 역량강화를 위해 자신들의 삶의 공간인 학교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가? 학생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학생생활규정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지난 1학기 학생회 활동을 통해 실현된 학생자치와 아쉬운 점, 2학기 학생자치를 위한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공간과 학생생활규정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회 임원으로서 책임감을 더 느끼게 되었다고 하였다. 다른 한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만나다 처음 대면으로 만나 2학기 월별 활동 주제를 정하게 되어 의미있는 하루였다고 하였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교육장은 중학교학생회연합회 학생들이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등교맞이, 공감카페, 세월호 기억식, 존중의 약속 만들기 등과 같은 여러 가지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한 것에 대해 격려했으며, 2학기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관련된 학교 생활에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할 수 있도록 학생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 하였다.

 학교지원센터 최은순 센터장은 학생들이 중학교학생회연합회에서 주도적으로 목포의 6월은, 평화를 찾는달 활동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실천하고, 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버스감사챌린지와 같은 활동 등을 학교자체에서 기획해서 실시 할 것을 부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