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08 (일)
장성발명교육센터, 융합의 재미에 빠져 자신감 쑥쑥
상태바
장성발명교육센터, 융합의 재미에 빠져 자신감 쑥쑥
  •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6.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토요 특별과정 운영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에서는 522일부터 65일까지(3, 총12시간)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과정을 사창초 내 장성발명교육센터에서 운영했다. 이 과정은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표현과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장성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17명이 참가했다.

  이번 과정에서 가장 학생들이 재미있어 한 부분은 서로 다른 이야기의 융합이었다. 학생들은 마스크 쓰는 일상과 흥부전을 융합한다거나, 군대의 전쟁상황을 춤과 융합하는 식으로 서로 다른 상황을 융합하여 스토리를 만들고 그것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을 발휘하였고, 토의·토론하며 의사소통능력도 향상시켰다.

  봉현승(삼서초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장난처럼 나눈 이야기들이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지니 무언가를 완성했다는 뿌듯한 마음이 들었고, 친구들 앞에서 연기하는 것이 부끄러웠지만 선생님들이 잘하다고 격려해 주시니까 자신감도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성발명교육센터 전담교사 이웅은 이번 특별과정은 지도교사의 도움이나 간섭을 최소화하고 학생 주도적으로 표현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즐거움과 성취감을 얻는 것에 그 무엇보다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재미있는 놀이는 창의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앞으로도 장성발명교육센터에서 재미있게 친구들과 놀면서 창의력, 문제해결력, 의사소통능력 같은 미래핵심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