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광교육지원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학부모 설명회 실시

백수초등학교, 백수서초등학교, 영광백수중학교

  • 입력 2021.06.02 15:42
  • 수정 2021.06.02 16:43
  • 기자명 영광교육지원청(영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61일 백수초등학교, 백수서초등학교, 영광백수중학교 학부모 및 교직원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학부모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초·중 학부모들에게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운영이 학생 수 감소로 인해 통폐합 위기에 직면한 학교를 살리고,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배움의 기회와 안전하고 쾌적한 최첨단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음을 안내하였다. 그리고, 통합운영학교에서 이뤄지는 연계교육과정(음악·미술·체육·정보·영어) 운영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와 연계된 학교 시설 구축 방안에 관해서도 소개하였다.

이후 진행된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에는 질의·답변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고,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학부모들의 생각을 공유하였다. 학부모들은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운영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효과와 교육과정 운영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학교 시설 등과 관련된 질의도 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지역민과 학부모들의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설명회와 홍보활동이 필요할 것 같고, 통합운영학교가 추진이 되어 잘 운영된다면 가까운 곳에서 아이를 학교에 보낼 수 있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허호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설문조사 실시 전까지 권역별(대마면, 군남면, 염산면) ·중 학부모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