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시민, 어렵지 않아요!

5학년과 6학년이 함께하는 민주시민성 키움 교육

  • 입력 2021.05.31 16:04
  • 수정 2021.06.02 17:51
  • 기자명 양동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북초등학교(교장 박옥희)에서는 지난 31일, ‘찾아가는 초등학생 민주시민성 키움 과정’을 운영하였다.

민주시민성 키움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민주시민성 키움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이번 교육은 소통, 협력, 배려를 통해 더불어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고학년(5~6학년)의 솔선수범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기존 교실보다 넓은 미래형SW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민주시민 인식, 민주시민 탐색, 민주시민 성찰 등 민주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체험 위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민주시민 성찰 시간에는 학교 속 민주시민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를 통해 고학년(5~6학년)으로서 학교를 잘 이끌어가고, 후배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알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협력과 관련된 체험
협력과 관련된 체험

  학생 김OO“’민주시민이라는 단어가 너무 어렵게 느껴졌는데 오늘 활동을 통해 잘 이해됐고, 이제는 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할거에요.라며 민주시민성 키움 교육이 유익했음을 전했으며, 교사 이OO 역시 5학년부터는 생활지도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써야 할 시기인데 이번 민주시민성 키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시 한 번 소통, 협력, 배려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적절한 교육이었습니다.라며 이러한 학생 인성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희망했다.

존중나무 만들기
존중나무 만들기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