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까다로운 학교회계 이젠 어렵지 않아요”

전남교육청 , 알기쉬운 학교회계 동영상 제2편 제작 배포

  • 입력 2021.05.23 07:27
  • 기자명 예산과 학교회계팀 사무관 김영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누구나 쉽게 학교회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쉬운 학교회계 2업무추진비 바로알기영상을 제작해 23() 유튜브(전남교육 TV) 업무포털에 올렸다.

이 영상은 학교회계가 어렵다는 교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제작했으며, 1편에서는 학교회계의 개요, 본예산, 추경, 성립전예산 등 예산전반에 대한 내용을 사례위주로 구성해 학교회계에 익숙하지 않은 교직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2업무추진비 바로알기업무추진비에 대한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교직원들의 속마음 인터뷰와 업무추진비 집행 시 놓치기 쉬운 항목들을 모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구성,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직원 인터뷰는 지난해 12실시한 업무추진비 집행 관련 설문조사(17,913명 중 1,270명 응답) 결과를 토대로 교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서로의 입장을 공유하는 내용을 담아, 업무추진비에 대한 인식 제고와 투명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

윤명식 예산과장은이번에 제작한 업무추진비 바로알기 편을 통해 교직원들의 업무추진비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고민을 들을 수 있었다.”면서 업무추진비 집행의 투명성과 민주성 확보로 청렴문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 전남교육청 알기쉬운 학교회계 동영상 화면 캡처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