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문초등학교, '7560+선도학교' 운영

'7560+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건강체력 UP 바른인성UP

  • 입력 2021.05.11 17:04
  • 수정 2021.05.12 11:11
  • 기자명 거문초등학교 홍보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사랑·멋이 가득한 학생이 주인인 행복한 학교」 교육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거문초등학교(교장 송춘달)는 평소 운동이 부족한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체력 증진 및 질병예방, 비만감소를 위해 일주일(7)에 5일 이상, 하루에 60분 이상 누적(+)해서 운동을 하는 7560+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7560+선도학교를 위한 컨설팅에서 이천호, 구용혁 전라남도교육청 장학사는 “7560+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운동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생활화할 수 있는 평생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S보드 체험

이를 위하여 학기 초 부족한 체육시설과 교구를 구비하고 개인적인 특성과 흥미를 반영하여 활동에 필요한 뉴스포츠 용품들을 마련하였다. 또한 체육교과 및 창체, 방과후학교 시간, 아침수업 전, 중간놀이, 점심시간 등을 연계하여 놀이중심 활동 시간을 확보하여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아침에 일찍 학교에 나온 아이들은 건강달리기를 하며 하루를 시작하고, 수업 5분전에는 요일을 달리하여 ‘건강 키크기 체조’, ‘박지성 튼튼 체조’를 하며 수업을 준비한다. 학생들의 특성과 흥미를 반영한 ‘1인 1스포츠’ 활동과 자율동아리 활동으로 줄넘기, 배드민턴, 탁구, 피구를 하고 있으며, 뉴스포츠 방과후학교에서는 컬링, 티볼, 투투볼, 후크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2학년이 참여하고 있는 돌봄교실에서는 여수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아동비만 예방 프로그램인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매월 1회 학교 뒤에 있는 ‘녹산등대 건강걷기’와 연2회 ‘마을 그룹별 풋살 대회’, ‘거문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거문초등학교 지역 사랑 건강걷기 대회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운동장과 학교 뒤 공터, 체육관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을 많이 하니 학교에 오는 것이 즐겁고 신난다고 했으며, 지난 4월 ‘녹산등대 걷기대회’에 참여한 6학년 정OO 학생은 “우리 지역에 있는 녹산등대를 갈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번에 녹산등대에 올라가서 바다와 마을을 바라보니 가슴이 확 트이고, 내가 살고있는 지역이 정말 아름답다는 것을 느꼈으며 몸이 건강해진 것 같아 너무 기쁘다.” 고 말했다.

거문초 송춘달 교장은 “모든 배움은 스스로 해내는 과정에서 나오는 것이다. 7560+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기초체력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서로 협동하며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이 함양되어 체․덕․지를 겸비한 창의인재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수 보건소 연계 '건강한 돌봄놀이터'
7560+컨설팅
돌봄 놀이터 훌라우프 활용 수업
돌봄 놀이터 줄넘기 활동
뉴스포츠 후크볼
태권도 방과후학교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