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7 11:25 (목)
실시간
회천서초, 회령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회천서초, 회령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 회천서초등학교(회천서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5.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연계 교육활동 활성화 기틀을 마련해

전남 보성군 회천서초등학교(교장 신용회)는 지난 11일 마을 연계 교육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사회자원 중 하나인 회령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하여 교육공동체 참여를 증진하고 코로나19 대응 및 학교 돌봄 협력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마을 연계 교육활동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회령지역아동센터에서 실시된 행사에는 이승현 대표(회령지역아동센터)와 교장 및 업무 담당자가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 및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통해 학교 교육력이 더욱더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순히 업무 협약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마을 연계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주기적인 만남과 피드백을 통하여 발전되어가는 업무 협약이 될 수 있도록 합의하였다.

이승현 회령지역아동센터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서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학교와 지역아동센터가 상호 협력하여 학교 돌봄의 기능을 높이며 다양한 마을 연계 교육활동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용회 교장은 지역사회자원 중 하나인 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오늘의 협약이 마을교육공동체 기반을 형성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을 연계 교육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