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족과 함께 학교 정원 만들어요!

순천대석초,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학교 정원 가꾸기

  • 입력 2021.05.11 15:25
  • 수정 2021.05.11 15:44
  • 기자명 정유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석초등학교(교장 허관태)54일 신청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꽃심기행사를 실시하였다.

순천대석초 학부모회 주관으로 이번 꽃심기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추억도 만들고 학교의 정원도 아름답게 꾸며보자는 취지로 시작하였으며, 이날 행사에는 총 20 가족이 참여하였다.

가족별로 구역을 정해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오손 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해바라기, 로즈마리, 황금사철, 메리골드 등의 꽃을 심었으며, 학교 화단이 아름다운 꽃으로 가득 채워지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 행사를 주관한 학부모회의 학부모회장(OO)학교에 도움이 될 만한 일이 무엇이 있을까 학부모회 어머니들과 함께 고민을 하던 중 아름다운 학교 정원 가꾸기를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가족들 모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고 화사하게 바뀐 학교 화단을 보며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고 하며 소감을 밝혔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OO)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대석초 가족 모두가 우리 가족이 심어 놓은 예쁜 꽃들을 보면서 코로나 19로 지치고 우울해진 마음에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허관태 교장은 학부모회와 가족들이 한마음으로 아름다운 학교 정원 가꾸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학생들이 좀 더 아름답고 깨끗한 학교에서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올해 친환경생태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순천대석초등학교는 학교 숲과 생태 텃밭 가꾸기, 학년별 생태환경 프로젝트, 업사이클링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생태감수성을 키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