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청, 학부모지원단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공연 실시

  • 입력 2021.05.11 09:23
  • 수정 2021.05.24 19:16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3월부터 11월까지 나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29개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실시한다.

문화예술공연은 나주교육청 학부모지원단, 나주경찰서, 전라남도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한 사업으로, 공감·참여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나주경찰서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코로나 사태 이후 심각해지고 있는 사이버언어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친구에게 전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 ▲방관자를 적극적 방어자로 세우기 등의 내용을 샌드아트로 표현하여 학생들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

또한,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의 장애이해교육은 유치원 원아들의 눈높이에서‘나와 모습이 달라도 우리는 친구’ ▲장애와 비장애 편견없이 친구 사귀기 ▲친구에게 다가가기 등 시각적 효과를 나타내는 모래그림으로 원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지원단 인윤선은 “나의 작은노력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변화되고, 재능있는 학부모들의 다양한 기부활동이 행복 나눔으로 이어가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영길 교육장은‘나만의 특별한 책 만들기(독서)’,‘음악줄넘기’ 등 학부모 재능기부 동아리를 확대·운영함으로써 학부모 학교참여 확대 및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 2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