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백운초, 책 읽어드립니다"

언니, 오빠와 함께 즐겁게 책을 읽어요!

  • 입력 2021.05.10 14:48
  • 수정 2021.05.11 09:19
  • 기자명 유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백운초등학교(교장 송규환)는 4월부터 매주 화, 수요일마다 아침 독서 시간을 이용하여 1, 2학년 동생들에게 5, 6학년 선배들이 책을 읽어주는 ‘선배와 함께하는 행복한 독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5, 6학년 학생들은 매주 화, 수요일마다 자신이 배정받은 학년의 교실로 가서 준비한 그림책을 읽어준다. 그림책을 읽은 후에는 후배들이 지속적으로 그림책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림책과 관련된 퀴즈를 풀며 다양한 형태로 후배들과 그림책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5학년 학생들이 5월 4일(화) 1학년 2반 교실에서 동생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다.
5학년 학생들이 5월 4일(화) 1학년 2반 교실에서 동생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다.

독서 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동생들에게 읽어 줄 책을 고르면서 어렸을 적 읽었던 그림책을 다시 읽어 보게 되니 느낌이 새로웠다” 면서 “그림책을 동생들에게 읽어주었는데 집중해서 잘 듣고 재미있다고 해주어서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5학년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다음주 동생들에게 읽어줄 책을 들고 있다.
5학년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다음주 동생들에게 읽어줄 책을 들고 있다.

송규환 교장은 “그림책을 통하여 선배와 후배 사이에 바람직한 교우 관계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모든 학생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독서 교육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광양백운초등학교는 ‘선배와 함께하는 독서 활동’을 시작으로 학교 내 북카페 조성, 사제동행 독서토론 활동, 평생독서기록장 쓰기 등 다양한 독서 교육 활동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