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11 17:05 (화)
순천전자고, 인성교육 ‘효행(孝行)은 백행지본(百行之本)’ 실천
상태바
순천전자고, 인성교육 ‘효행(孝行)은 백행지본(百行之本)’ 실천
  • 순천전자고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1.05.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존중과 감사 편지쓰기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김정선)5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맞아 조부모님과 부모님, 은사님을 비롯한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편지쓰기 행사를 실시하기로 하고, 53일에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어버이께 감사 문자쓰기와 손편지쓰기를 실시하였다.

  또한, 512일에는 전교생이 스승님께 감사의 손편지 쓰기 행사를 실시한다. 순천전자고는 효행(孝行)은 백행지본(百行之本)’을 인성교육 모태로 삼아 5월 중에 소중한 사람에게 SNS문자 보내기와 손편지 쓰기를 실시하고, 학교에서 편지를 수합하여 우편으로 발송하기로 했다. 또한, 전교생이 초록우산감사편지 공모전에도 참여하기로 하여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53일 부모님께 감사 문자 보내기 행사에 참여한 전자기기학과 2학년 황서영 학생은 평소 부모님께 전혀 하지 않던 다정한 말을 보내 너무 부끄럽지만 막상 보내고 나니 뿌듯하고, 엄마에게 올 답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바이오향장과 2학년 김지영 학생은 부모님께 하고 싶은 말은 말을 많았지만 부끄러워 잘 표현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해 기쁘다는 소감과 앞으로 감사와 사랑의 표현을 더 자주 하겠다고 다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국어교사 김지현은 나에게 부모님은 어떤 존재인지, 나는 부모님에게 어떤 자식인지 생각하는 가슴 뭉클한 시간이었으며, 다음 손편지 쓰기 행사는 전교생이 외부기관(초록우산) 감사편지공모전에 참여하는데, 학교로 간식트럭이 꼭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선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감사와 존중의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고 생각하고, 인성교육을 최우선으로 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