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11 17:05 (화)
노동초, 흡연예방캠페인 운영
상태바
노동초, 흡연예방캠페인 운영
  • 박은혜
  • 승인 2021.05.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기GO! 배우GO! 함께 하GO!
교직원과 함께 하는 금연캠페인

노동초등학교(교장 이정숙)2021학년도 흡연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한 달간 흡연예방캠페인 주간을 운영해왔다. 작년에 심화형을 운영했던 노동초의 금년 흡연예방캠페인은 기존에 해 오던 활동에 학생참여를 확대∙강조하여 운영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노동초의 흡연예방캠페인을 주관한 교사 박OO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면서 금연을 함께 지키며 즐길 수 있는 하나의 공동문화로서 인식했으면 좋겠다.”라며 다음과 같은 행사들을 운영하였다.

전교생 금연선포식
금연캠페인 활동 중 에코백제작 두레

지난 429일에 실시된 노동초 2021흡연예방캠페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키워드는 #학생참여 #학생주체 였다. 매월 활발히 진행되는 전교학생다모임(일명 두레활동)을 흡연예방캠페인 활동과 접목시켜 두레별로 금연과 관련된 주체적이고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여 운영하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저마다 두레활동을 통해 금연UCC제작, 금연플래시몹 공연, 금연애니메이션제작, 금연에코백나눔 활동에 참여했다.

이 외에도 금연 한 줄 공모전을 개최하여 금연관련 문구를 만드는 데 전교생이 참여토록 하였는데, 이날 선정된 문구는 추후 장바구니에 인쇄되어 추석맞이 선물로 가정에 배부할 계획이다.

금연 한 줄 공모전에 참여하는 학생들

캠페인에 참여한 4학년 양*림 학생은 어렵기도 했지만 언니오빠들과 함께 금연광고를 찍으면서 흡연이 얼마나 위험한지도 알게 되었고 영상촬영법도 많이 배우게 돼서 좋았어요.”라고 말하며 본 행사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 손OO 또한 학생들이 스스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해나가는 모습이 기대 이상이어서 매우 놀랍다. 이번 기회로 학생들이 금연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실천의지를 다지게 되어 좋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있을 흡연예방캠페인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날 진행된 흡연예방캠페인활동의 결과물은 5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6월 다모임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