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11 17:05 (화)
약산초 학부모 힐링교육 '꽃차 만들기' 행사
상태바
약산초 학부모 힐링교육 '꽃차 만들기' 행사
  • 염선희
  • 승인 2021.04.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찻잔 속에서 활짝 피어나는 향기로운 시간"
"다양한 꽃을 보고, 만들고, 향기에 빠지는 테라피적인 효과"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꽃들이 몸 속 가득 스며드는 즐거운 시간"

완도 조약도에서 지난 달 29일 여러 학부모님이 참여한 가운데 약산초등학교(교장 이재운) 과학실에서 학부모 힐링교육 ‘꽃차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본교 학부모(유치원 학부모 포함) 11명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갖고자 꽃차 만들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 날 행사는 글로벌아크 꽃차 소믈리에 강미영 강사님을 초빙해 꽃차에 대한 이해, 다양한 꽃차 만들기, 티 테라피 등의 과정으로 진행했다. 꽃차 5종(맨드라미, 구절초, 목련, 팬지, 메리골드)의 제조과정을 지켜보고 색과 향을 음미하며 눈과 마음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시음을 할 수는 없었지만 정성껏 만든 꽃차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좋은 시간을 보냈다.

이 날 학부모님들은 카페처럼 분위기를 만든 과학실에서 꽃차 만들기를 실습하면서 심신의 안정을 꾀하는 향기로운 시간을 가졌다. 거기에 다양한 꽃 차 소개와 만드는 방법, 덖음의 마무리 과정 등 제다에 필요한 기구 소개 과정이 더해져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

이번 ‘꽃차 만들기’ 행사를 통해 학부모님들은 학교와 학부모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고, 학교라는 공간을 통해 학부모 간 소소한 감성을 주고받는 기회가 됐다. 본교 4학년 학부모님은 ‘오늘 다양한 꽃의 특징도 알게 되고, 그에 맞는 제다법도 배우게 돼서 즐거운 시간이었고 코로나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 있었는데 제대로 힐링이 된 것 같다’고 마음을 전했다.

약산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은 ‘오늘 꽃차 만들기를 통해 나 자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서 의미 있었고, 아름다운 꽃에 향까지 더해 자연이 준 선물을 받은 것 같다. 가정에서 오늘 만든 꽃차를 마시며 우리 아이들과 가족 모두 서로 소통하며 더욱 사랑하기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앞으로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이런 편안한 행사가 가끔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