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의·융합 발명인재단 미래의 메이커(Maker)를 꿈꾸다!

2021.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창의․융합 발명인재단 개강

  • 입력 2021.04.26 08:16
  • 수정 2021.04.26 17:53
  • 기자명 이지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은 발명 및 메이커 활동에 뛰어난 우수 학생을 조기 발굴하여 타고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2021.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창의융합 발명인재단프로그램을 2021424()에 개강식 및 수업을 진행하였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의 창의융합 발명인재단 프로그램은 STEAM과 메이커를 발명교육과 융합한 발명 기초기본심화교육 2년 과정으로, 전남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초중급반 및 고급반 총 40명을 모집하여 매월 1~2회 토요일 6시간 집중 운영(60시간)하고 있다. 전남 도내 우수한 교수진 및 외부 발명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다양한 교과 및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북돋아줄 예정이다.

2021. 창의융합 발명인재단 수업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2021. 창의융합 발명인재단 수업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발명 인재단 고급반에 참가하는 학생은 작년 초급반에 이어서 고급반으로 진급하여 작년에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더 심화하고 응용하는 수업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올해 친구들과 함께 발명 아이디어 대회나 행사에 참여하며 발명 활동을 계속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성희 원장은 이번 발명 인재단 개강식 행사를 통해 “STEAM과 메이커 융합을 통한 발명 교육으로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하는 창의융합 발명인재단 교육으로 전남 학생들이 발명가의 꿈을 키우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우리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창의융합 발명인재단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최고의 발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