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고교학점제와 미래교육

전남교육청, 학부모 대상 온라인 교육정책 설명회 개최

  • 입력 2021.04.23 15:27
  • 수정 2021.04.26 18:06
  • 기자명 정책기획과 장학사 이선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4월 23일(월) 오후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전남 학부모 450여 명을 대상으로(줌 90명, 유튜브 360명)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설명회는 ‘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고교학점제와 미래교육’을 주제로, 정부와 교육청이 추진하는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 미래교육, 고교학점제에 답이 있다(김혜림 교육부 고교혁신과장) △ AI시대 미래교육과 학부모의 역할 및 자세(송해덕 중앙대 교수) 특강이 펼쳐졌다. 이어, 학부모들과 교육부, 전남교육청 관계자, 전문가가 함께 온라인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최윤정 학부모는 “평소 고교학점제와 AI시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그 궁금증이 다소 해소된 것 같다.”면서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학부모의 자세나 역할도 변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시행되고,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기반을 다져 미래사회에 적합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학부모들도 교육의 당당한 주체자로서 적극 참여하고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붙임: 전남교육청, 학부모 대상 온라인 교육정책 설명회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