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11 17:05 (화)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시즌1‘ 스타트
상태바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시즌1‘ 스타트
  • 체육건강예술과 파견교사 김순오
  • 승인 2021.04.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학교예술교육 역량강화 연수 ‘시작’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학교예술교육 역량강화 연수인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시즌1’의 막을 올렸다.

전라남도교육청은 보편교육으로서의 학교예술교육 강조에 발맞춰 학생들의 예술체험 생활화와 학생 중심 예술수업 개선을 위한 교원 연수프로그램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를 마련해 지난 410()부터 시작했다.

지난해 7개 프로그램에 125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이번 연수는 올해부터는 단편적인 운영이 아닌 시즌 형식으로 확대해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총 22개 프로그램에 35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분기별로 운영되는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방역과 충분한 연수 체험을 위해 최소 인원으로 운영되며 교원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서부권, 중부권, 동부권으로 연수 장소를 분배했다.

프로그램 내용도 교육연극 교육뮤지컬 시각예술 전통예술 예술창작 그림책 생태예술 공연예술 등 현장에서 많이 요구되는 다양한 예술장르를 마련해체험형, 강의형, 프로젝트형, 원격형, 마스터클래스등 여러 형태로 운영한다.

첫 연수 프로그램인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교육연극의 만남운영 후 설문에서 참여 교원들은 교실에서 연극을 적용하는 단계를 디테일하게 체험했다. 실제 수업과 연계하여 직접 시연과 참여를 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연수였다.”고 만족해했다.

도교육청은 예술로 행복한 수업아카데미 시즌1을 시작으로 모든 교원이 교육과정에서 예술을 함께 느끼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현장의 예술교육 역량 강화와 예술수업 내실화를 이룬다는 방침이다.

붙임: 전남교육청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교육연극의 만남프로그램 운영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