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꿈이 쑥쑥, 창의력이 팡팡! 우리는 모두 작은 과학자!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이 가득한 광양서초 과학의 날 행사

  • 입력 2021.04.19 15:39
  • 기자명 광양서초등학교(광양서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서초등학교(교장 안정수)는 4월 19일(월) 본교에서 2021학년도 과학의 날 행사를 운영하였다.

제54회 과학의 날을 맞아 실시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창의적인 탐구력을 함양시키고자 다양한 종목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만들고 그리며 배우는 융합과학교실’을 통해 우주인 조명 만들기, 고무동력 자동차 경주 등 학생들이 직접 작은 과학자가 되어 만들기를 하고 과학적 원리를 배워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하였다. 뿐만 아니라 발명 아이디어 소개하기, 과학 그림 그리기 ㆍ 글쓰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과학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솔직히 과학이 어려운 과목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만들기를 완성하고 원리를 알아가니 과학도 재미있는 과목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안정수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어려운 과목, 우리와 멀리 동떨어져 있는 분야라고만 생각하지 않고, 흥미를 가지고 친근하고 쉽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광양서초 학생들이 과학적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 경험을 융합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것을 창출해내는 창의적 사고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