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수영초, 해남외국어 체험센터에서 찾아오는 체험중심 영어활동 실시

우주선 제작과 탐정 활동 실시로 큰 호응 얻어

  • 입력 2021.04.19 14:13
  • 수정 2021.04.20 08:39
  • 기자명 윤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영초등학교에서는 20214135.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생활 속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남 외국어 체험 센터의 찾아오는 영어 체험 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영어체험활동은 블록타임제로 두 가지 주제에 대한 체험중심 활동을 전개하였다. 첫 번째 주제는 “Spaceship Making”으로 관련 단어 학습, 우주비행사 만들기, 안전한 우주선 만들기 등의 그룹 활동을 실시하였다. 어휘 확장과 더불어 공동체 역량, 의사소통역량, 주어진 자료를 통해 가장 안전한 우주선을 만들게 하여 문제해결역량을 향상 시켰다.

두번째 주제는 “Case Profile”이며 외모를 묘사하는 표현을 습득 후 여러 단서들을 이용하여 범인을 찾아내는 기억력과 및 순발력을 향상키기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단서를 찾아내는 과정 중에 협력을 통해 대인관계 역량과 정보 활용능력을 기르고 단서를 통해 범인을 찾아내는 추론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할 수 있었다.

이번행사에 참여한 정혜주(5학년)우주 비행사가 우주선에서 나오지 않도록 여러 가지생각 끝에 땅에 떨어질 때 최소한의 마찰이 주어지도록 바닥에 종이를 붙였어요. 그랬더니 정말 우주비행사가 우주선에서 나오지 않았어요.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우주와 관련된 영어 단어도 많이 알게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춘란 교장은 학생들이 주제와 연관된 활동 속에서 실제적이고 의미있는 영어 학습을 체험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을 더 많이 이용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