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봄과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

-같이의 가치를 위한 빠른지원 바른상담 신규Wee클래스 컨설팅 실시

  • 입력 2021.04.16 10:08
  • 수정 2021.04.16 14:45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해룡)322일부터 416일까지 여수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가 신규배치 된 5개교의 교감 및 전문상담인력 10명을 대상으로 신규Wee클래스 운영지원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올해 새로 Wee클래스를 구축하게 될 전문상담교사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효과적인 상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를 위해 각 학교별 학생 수, 교육시설현황 등을 고려한 컨설팅 요청사항과 운영현황 바탕으로 Wee클래스 구축, 환경조성 및 전문상담교사의 상담방향 등을 중심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컨설팅에 참석한 여수양지초등학교 안해리 전문상담교사는 “Wee클래스 신규 구축학교라 막막함과 함께 고민이 많았는데 컨설팅을 받으면서 학교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룡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어려움이 큰데도 비대면/대면상담을 병행하며 상담활동에 열정을 다해 노력하는 전문상담인력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각 학교 신규 Wee클래스가 적절히 구축되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즐거움이 함께하는 학교생활을 위해 Wee클래스가 잘 구축되고 운영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1.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