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국제교육원, 설립취지에 맞는 발전방향을 모색하다

2021 직속기관 자체평가 실행을 위한 컨설팅 요청·실시

  • 입력 2021.04.15 16:40
  • 수정 2021.04.16 14:55
  • 기자명 전라남도국제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 이하 국제교육원)4152021 직속기관 자체평가 실행을 위한 컨설팅을 전라남도교육청에 요청하여 실시했다.

직속기관의 본질적 기능과 역할에 초점을 맞춘 자체평가 실행을 위해 국제교육원은 올해 9개의 공통지표와 10개의 자율지표를 설정하였다. 공통지표의 경우 전남교육 기본방향과 직속기관 평가 내용 연계를 위해 민주적 의사결정 혁신을 위한 노력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협력 업무 경감·혁신을 위한 노력 등을 설정하였고, 자율지표의 경우 국제교육원의 여건과 상황 등을 반영한 지표를 자체평가위원회에서 개발·선정함으로써 지난 2~3년 간에 걸친 국제교육원의 노력과 성장을 반영하고자 했다.

전라남도교육청 김신규 정책평가팀장은 "기관역량에 대한 주기적인 진단을 통해 책무성을 제고하고 평가결과를 환류하여 취약분야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하며, 우수사례는 확산해 업무개선을 유도하는 것이 자체평가의 취지"라고 설명했다.

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소속 직원의 참여와 민주적 협의 과정을 중심으로 하는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소통중심의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국제교육원은 세계시민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생, 교사, 학부모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연수와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외국어 역량 강화와 다문화·세계시민교육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